인천대학교 해양학과, 첨단 해양기술 기업 탐방 실시
- 글번호
- 399686
- 작성일
- 2025-01-06
- 수정일
- 2025-01-06
- 작성자
- 자연과학대학 (8202)
- 조회수
- 25
㈜NEB 및 ㈜지오시스템리서치 방문으로 실무 경험과 직업 인사이트 제공
인천대학교 해양학과(학과장: 김장균 교수)는 지난 11월 28일과 12월 6일, INU 6CAN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양 및 수환경 분야의 첨단 기술을 보유한 ㈜NEB와 ㈜지오시스템리서치를 방문해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탐방은 학생들에게 기후변화 대응과 생물다양성 보호를 위한 실무적 경험을 제공하고, 혁신 기술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NEB는 육상 및 해양환경 분야의 연구개발을 통해 기후위기 문제 해결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환경위해성 평가 및 생태독성 평가를 국내·외 연구기관 및 대학과 협력하여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블루카본 탄소 저감 연구, 염생식물 및 해조류 생산 연구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체험할 수 있었다.
이어 방문한 ㈜지오시스템리서치는 지구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해양조사·분석, 측정기기 생산, 수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및 예측 정보 제공에 이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에 재직 중인 학과 졸업생들은 학생들에게 실무적인 기술 적용 사례를 설명하며, 환경 보전과 재해 예방을 위한 스마트 기술 및 시스템을 소개했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과에서 배운 이론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졸업 후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대학교 해양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문적 성장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기업 탐방 및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NEB와 ㈜지오시스템리서치 견학을 통해 학생들은 첨단 해양기술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미래 해양학 연구와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