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인천대학 패션산업학과, 제33회 졸업패션쇼 성황리 마무리

글번호
389611
작성일
2024-06-14
수정일
2024-06-14
작성자
자연과학대학 (8202)
조회수
102

지난 4일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섬유센터에서 개최된 인천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패션산업학과 졸업패션쇼가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졸업패션쇼를 진행한 인천대 패션산업학과는 “패션쇼의 타이틀을 ‘IDEA(이데아)’로 정하고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것으로 경험을 통해 나아가는 모든 존재의 모습에 의미 있는 방향성을 부여하여 표현한다는 의미를 담아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졸업생 29명의 디자이너 작품이 공개되었다. 전체 스테이지는 3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순수를 향하여’, ‘미지를 향하여’, ‘무한을 향하여’를 세분화한 주제로 쇼를 선보였다. 첫 스테이지에서는 클래식적 요소를 입혀 어떤 곳으로 향해도 결국 ‘본질’에 집중하게 되며 ‘우리는 계속해서 순수를 향해 가게 된다는 뜻’으로 웨어러블 의상을 선보였다.

두 번째 스테이지 ‘미지를 향하여’는 ‘성장이라는 것은 미지를 향해서 간다는 것과 같은 의미’로 새로운 모습의 나를 마주하고 진실한 나의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을 아방가르드로 나타냈다. 마지막 스테이지인 ‘무한을 향하여’는 스테이지를 거듭해 나아가며 무한으로 향하는 것을 일반적인 옷의 기능을 넘어 제약 없이 다양한 소재와 규모와 아트웨어적 실루엣을 보여준다. ‘결국 우리가 추구하며 쫓는 모든 것에는 한계가 없다는 것’을 뜻한다.

졸업작품 지도를 맡은 이현승 교수는 인터뷰를 통하여 “이번 패션쇼에서 학생들은 현재 패션산업이 IT 기술의 적극적인 도입을 통해 대대적인 디지털 전환기에 있음을 이해하고, 이를 쇼에 녹여내고자 창의적 디자인과 정교한 의복 구성, Fabric manipulation 기법과 함께, Digital textile printing 및 3D printing, 광원 기술을 응용한 패션 프레젠테이션을 종합적으로 기획하였고 성취해 내었습. 인천대 패션산업학과는 디지털패션 이노베이션 특성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디지털패션 분야에서 앞서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국립인천대 패션산업학과 졸업 작품 위원회는 인스타그램 계정과 인천대 패션산업학과 유튜브 계정에서도 패션쇼 영상 및 학생들의 의상 사진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출처 : 대학저널(https://m.dhnews.co.kr)


바로가기 링크:  국립인천대 패션산업학과, 제33회 졸업패션쇼 (dhnews.co.kr)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