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현장교육실습 교과목 신청 안내

글번호
399873
작성일
2025-01-09
수정일
2025-01-09
작성자
바이오-로봇시스템공학과
조회수
97

2025학년도 1학기 현장교육실습 교과목 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현장교육실습 교과목을 다음과 같이 개설운영하고자 하오니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한내에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과에서는 현장교육실습 기업을 별도로 안내, 연결하지 않으며 학생이 직접 업체를 알아보는 조건 하에 진행)

(★ 반드시 전공과 관련된 업체에서 실습하는 것만 인정 / 전공과 무관한 업체는 인정불가 )


. 운영 일정


구분

개설가능 교과목

학생 최종 선발

수강신청

사전교육

실습기간

성적평가

정규

현장교육실습 () (16_12)

‘25. 2. 7.()

‘25. 2. 12.()

 

‘25. 2. 20.()

 

‘25. 3. 4.()

~ 6. 30.()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현장교육실습 (V)

(4개월_12)


2025. 6. 28.()까지 모든 실습생의 성적 평가가 완료되어야 함

세부 일정 및 계획 : 붙임1. 안내문 참조

현장실습 참여 학생은 실습 전후 취업경력개발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 및 취업 상담 필수

 

.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제출서류 안내

- 온라인시스템 주소 : https://intern.inu.ac.kr/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 포탈 > 바로가기 서비스 >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 기업 : 기업회원 가입하기(회원가입 바로가기) 실습기관 등록 및 서면점검서 작성


신청 시

종료 시

(기업) 운영계획서

- 운영계획서 작성 설명 자료 참고 [붙임2]

(기업) 사전서면검사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기업, 학생 작성) 협약서

- /오프라인 작성 가능

(기업) 출석부 평가표 만족도조사

(학생) 결과보고서 만족도조사

(진행중 : 주간보고서, 중간점검서 작성)

 

실습 종료 일주일 이내 해당 학과 담당교수님

확인 후 성적 평가 실시(통합정보시스템)


운영계획서 작성 시, 실습지원비는 기업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실습지원금으로 작성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제출서류는 온라인시스템( https://intern.inu.ac.kr/)을 통해 제출

(기업) 기업지원비 수령 희망 시 운영계획서에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작성

산재보험가입증명서 제출(실습 시작 후 7일 이내) : 온라인 시스템 출근부 및 평가표 작성 산재보험

증빙서류에 파일첨부

 

. 제출서류 안내(공문제출) :‘25. 2. 12.()까지


신청 시 (학과사무실 원본 제출)

(학생, 학과) 현장실습 지원신청서

(학과 / 단과대학) 현장실습 개설교과목 추천서


. 실습지원비 지급 안내

- 실습지원비 : 실습지원금(기업에서 학생에게 지급) + 대학지원금(대학에서 학생과 기업에게 지급)

실습지원금(기업에서 학생에게 지급)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붙임1. 안내문 3페이지 참고


학생지원금

기업지원금

 

1개월(4) 기준 40만원 지급

 

- 대학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지원금

- 기업이 학생에게 지급하는 실습지원비는 별도

- , 학생이 기업으로부터 최저임금의 100% 이상을

실습비로 지급받는 경우 별도 학생 지원금 없음

1개 기업 당 20만원

 

- 대학에서 기업에게 지급하는 지원금

- 실습생이 5명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400,000원 지급

- 동일 기업에서 실습에 참여하는 실습생들의 근무지와

근무부서가 모두 다른 경우, 학과와 현장실습지

센터의 협의를 거쳐 교육담당자별로 각각 지급 가능

기업지원비 수령 희망 시 운영계획서에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작성

종료서류 제출 및 교과목 이수 완료 후 익월 중 일괄 지급 예정


기업체 협약체결 방문지원비(학과 제출) : 1개 기업() 방문당 3만원

 

. 실사지도 안내

- 인천대학교 현장교육실습 운영에 관한 규정10조 제1에 의거, 담당교수는 실습 기간 중 1회 이상 실습학생을 지도해야 하며

그 결과를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중간점검보고서에 입력해야 함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접속(교수/조교 로그인) 2025-1학기 일반현장실습 선택중간점검관리 중간점검보고서 입력

 

붙임 : 1. 2025-1학기 현장교육실습 운영 안내문 및 자주 묻는 질문 각 1.

2.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매뉴얼 각 1.

3. 학과 제출 서류 각 1.

4. 협약서 서식 2.

5. 관련 규정 각 1. .

 


첨부파일
다음글
2025년 1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이전글
[필독]2025학년도 교육과정 개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