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소의 특별한 나날들 : 미얀마 음식 탐방과 한국 집들이 문화 체험 및 봉사활동 참여

글번호
390841
작성일
2024-07-06
수정일
2024-07-06
작성자
신문방송학과 (01050810610)
조회수
236




활동 일기 블로그


---


미미소의 특별한 하루: 미얀마 음식 탐방과 한국 집들이 문화 체험


날짜: 2024년 6월 19일  

참여 학생: 미미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정말 특별한 하루를 보냈답니다. 바로 미미소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한 집들이 겸 미얀마 음식 탐방 모임이었어요. 한 번 그 생생한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미얀마 음식 탐방과 집들이 모임


우리는 집들이 겸 미얀마 음식을 탐방하는 모임을 열었어요. 이 모임을 통해 한국 친구들에게 미얀마의 맛있는 음식을 소개할 수 있었답니다. 장소는 부평에 있는 미얀마 식당이었는데요, 여기서 진짜 미얀마 음식들을 맛볼 수 있었어요.


미얀마 음식 소개: 다양한 미얀마 음식을 주문해서 한국 친구들에게 소개했어요. 스파이시한 커리부터 달콤한 디저트까지, 친구들이 아주 흥미로워했답니다.

한국 집들이 문화 소개: 이번엔 한국 친구들이 한국의 집들이 문화를 소개해주었어요. 알고 보니 한국에서는 집들이 선물로 휴지와 세제를 주는 전통이 있더라고요. 덕분에 우리도 집들이 선물로 휴지와 세제를 준비했답니다.


📹 영상 촬영과 브이로그 제작


모임 중에 저희는 영상을 촬영했어요. 처음엔 좀 어색했지만, 나중에는 다들 자연스럽게 카메라 앞에서 즐거운 모습을 보여줬답니다. 이 영상을 편집해서 브이로그로 올렸어요. 여러분도 꼭 한 번 봐주세요!




😍 인천대학교 동아리 활동의 기쁨


이 모든 모임이 가능했던 건 인천대학교 동아리 활동 덕분이었어요. 다들 이런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기뻤답니다. 한국 친구도 미얀마 음식을 접해보고, 미얀마 집들이 문화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죠.


---


강화도에서의 힐링 타임: 쓰담쓰담 캠프 이야기


날짜: 2024년 6월 24일 ~ 25일

참여 학생: 미미소


그리고 며칠 뒤, 저는 인천대 사회봉사센터와 인천 난정평화교육원에서 주최한 '쓰담쓰담 캠프'에 참여했어요. 이 캠프는 평화교육을 통해 서로의 아픔을 어루만져주고, 쓰레기를 담는 활동을 하는 멋진 캠프랍니다.


🏕 평화 쓰담쓰담 캠프


캠프 일정: 2024년 6월 24일(월) 9:00 ~ 2024년 6월 25일(화) 14:00

장소: 강화도


캠프 첫날, 우리는 평화교육을 받으며 실향민들의 아픔을 공유하고, 서로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음 날엔 강화도 현장 체험지에서 플로깅 활동을 했답니다. 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데요,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보호하는 1석 2조의 활동이죠!


🌿 강화도에서의 1박 2일


강화도에서의 1박 2일은 정말 힐링 그 자체였어요. 쓰레기를 주우면서 자연을 만끽하고,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여러분도 다음번 캠프에 꼭 참여해보세요!


이렇게 특별한 번의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있었어요. 여러분도 주변의 다양한 문화와 활동을 체험해보는 어떨까요? 다음에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나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