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물류학회, 2024년도 동계공동학술발표대회 인천대학교에서 개최
- 글번호
- 398418
- 작성일
- 2024-12-10
- 수정일
- 2024-12-10
- 작성자
- 홍보팀 (032-835-9490)
- 조회수
- 279
한국물류학회 2024 동계공동학술발표대회
(사)한국물류학회(회장 인천대학교 안영효 교수)는 지난 7일 인천대학교에서 열린 동계공동학술발표대회에서 물류학술상, 물류인대상, 유통경영인상, 공로상 및 특별 논문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제23회 물류학술상(국토교통부장관상)은 한국교통대학교 김경진 교수가 수상하며, 그의 연구업적과 학문적 기여를 높이 평가받았다. 제26회 물류인대상은 물류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진기술주식회사 김영근 대표가, 유통경영인상은 ㈜블랙큐브 김진숙 대표가, 공로상은 물류와 유통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 우아한형제들 이철성 박사가 수상하였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재)양현재단(이사장 박한일)과 공동으로 개최한 '해운·항만 물류 글로벌화 혁신연구 논문 공모전'도 진행되었다. 공모전에서는 한국해양대학교 김율성 교수와 심민섭 박사과정생의 논문 「항만 재해자수를 고려한 우리나라 항만의 동태적 안전 효율성 분석」이 선정되며, 해운·항만 물류의 안전성과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연구로 주목받았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인공지능 시대 글로벌 공급망의 재편과 진화"로,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인공지능 기술과 공급망의 융합에 따른 변화와 혁신 방안을 논의하고 2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되었다. 특히, 공급망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심층적 논의가 이뤄져 국내 물류 산업의 발전 방향에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사)한국물류학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술연구와 산업 간 협력을 통해 물류 및 유통 분야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