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교육 공간을 디자인하다, 『미래학교 공간혁신 학생진로프로그램』 산출물 발표회 성공적 개최

글번호
395079
작성일
2024-09-24
수정일
2024-09-24
작성자
홍보팀 (032-835-9490)
조회수
612

2024학년도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는 지난 9월 21일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서 ‘제3기 미래학교 공간혁신 학생진로프로그램 산출물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된 12시간의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완성한 다양한 창의적 산출물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교육 공간을 상상하고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학생들은 360도 모듈을 활용한 모형 학교 만들기,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가상공간에서 학교 구현, 3D 공간 디자인 프로그램, 생성형 AI 등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했다.


학생들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공간 설계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기술을 결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에너지와 공간의 융합, 첨단 기술 활용을 통해 완성된 산출물은 발표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한기순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 교육의 주체가 되어 공간을 설계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하며, “학생들이 보여준 열정과 성과에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은 “3주간의 짧은 프로그램이었지만 우리는 단순히 학교를 디자인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미래를 디자인하는 프로그램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미래학교 공간혁신 학생진로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시작되어 교육의 혁신을 선도하는 중요한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하였으며,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과 미래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학생들이 더 큰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차년에도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생활과학교실」,「금요일에 과학터치 인천」,「영재 키움」 등 과학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매달 개최할 예정이며, 모든 사업 및 행사는 홈페이지(http://www.inuisge.kr)와 SNS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