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인천대학교 코퍼스연구소와 (사)지식과희망나눔,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글번호
393118
작성일
2024-08-23
수정일
2024-08-23
작성자
홍보팀 (032-835-9490)
조회수
713

왼쪽이동국_오른쪽정채관



국립인천대학교 코퍼스연구소(소장 정채관 교수)22일 공익법인 ()지식과희망나눔(대표 이동국)과 인문·융합학문 진흥 및 영어교육의 사회적 역할 강화에 대한 공통의 목표를 바탕으로, 양 기관의 공동이익 실현과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문·융합 학문과 영어교육의 발전을 위한 학술정보 교류를 비롯해, 연구·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기획과 추진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정부 제안 활동 및 교육 교재 개발과 같은 구체적인 과제 발굴에 함께 힘쓰며, 교육 시설과 기자재의 상호 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관련 사업 전반에 걸친 협조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왼쪽부터이숙희-이동국-정채관-신승한

 

정채관 코퍼스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고, 이를 교육과 연구를 통해 육성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동국 ()지식과희망나눔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어책 읽기 교육 등 다양한 지식 나눔 활동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결합하여 지역 사회와 교육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