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천 서구 업사이클 페스티벌 참가

글번호
374677
작성일
2023-10-11
수정일
2023-10-11
작성자
인천서구강소연구개발특구사업단
조회수
155

인천서구강소특구사업단이 '2023 인천 서구 업사이클 페스티벌'에 성공적으로 참가하였습니다.


2023 인천 서구 업사이클 페스티벌’이 10월 7일과 8일, 이틀간 인천 서구 수도권매립지 내 드림파크 야생화단지 일원에서 열린다. 

‘새활용’으로도 불리는 업사이클은 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의 합성어로, 자원 재활용을 넘어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가미해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뜻한다.

‘우리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올해 처음 열리는 인천 서구 업사이클 페스티벌 행사장은 인천시ㆍ서구ㆍ서구문화재단ㆍ친환경 기업 등 기관 및 기업 홍보관, 업사이클 제품과 친환경 제품을 판매ㆍ전시하는 그린 플리마켓존, 친환경과 업사이클 제품을 만들어보는 업사이클 체험존 등으로 구성됐다. 그린 플리마켓존에서는 친환경 기업ㆍ단체의 제품과 신기술을 눈으로 볼 수 있고, 업사이클 체험존에서는 나무팽이와 에코 가방 등 친환경ㆍ재활용 제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우리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올해 처음 열린 인천 서구 업사이클 페스티벌 이틀째인 이날도 행사장은 많은 시민들로 북적였다. 업사이클 제품과 친환경 제품을 판매·전시하는 그린 플리마켓존은 물론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DBI, 이솔산업, CJ제일제당, 퀀텀 바이오테크, 카텍에이치, 디지윌 등 친환경 기업·기관 홍보관에도 발길이 이어졌다. 인천시와 인천 서구가 주최하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드림파크문화재단, 한국일보가 후원한 2023 인천 서구 업사이클 페스티벌은 완연한 가을 날씨 속에 이틀간 3만 명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과거 연탄재 야적장이었던 야생화단지에서 열린 업사이클 축제이자, 일회용품과 쓰레기가 없는 행사를 표방해 큰 호응을 얻었다.

출처 : 한국일보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꿔요" 인천 서구 업사이클 페스티벌 (hankookilbo.com)"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꿔요" 3만명 몰린 업사이클 축제 (hankookilbo.com)

첨부파일
다음글
2023 인천국제환경기술전 개최
이전글
인천서구강소특구사업단과 가좌1동 도시재생 협력체계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