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2024학년도 2학기 현장교육·실습 운영 안내[~8.2(금)까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글번호
390855
작성일
2024-07-08
수정일
2024-07-25
작성자
산업경영공학과 (032-835-8926(학부), 8480(대학원))
조회수
255

2024-2학기 현장교육실습과 관련하여 현재까지 운영계획서가 입력된 기업현황 입니다.

2024-2학기 현장실습을 원하는 학생들은 참고 바랍니다.


* 기업 운영계획서 확인 : 인천대학교 '대학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의 기업별 운영계획서

 


*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intern.inu.ac.kr)을 통하여 확인 및 신청 바라며, 

현재(7/25/목)기준 참여 기업현황 첨부하며, 2024년 7월 31일까지 참여기업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1. 운영 일정


구분

개설가능 교과목

학생 최종 선발

수강신청

사전교육

실습기간

성적평가

정규

현장교육실습 () (12)

‘24. 8. 9.()

‘24. 8. 19.()

 

‘24. 8. 23.()

 

‘24. 9. 2.()~ 12. 31.()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현장교육실습 (V)

(12)


2024. 12. 27.()까지 모든 실습생의 성적 평가가 완료되어야 함

세부 일정 및 계획 : 붙임1. 안내문 참조

현장실습 참여 학생은 실습 전후 취업경력개발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 및 취업 상담 필수

 

2.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제출서류 안내

- 온라인시스템 주소 : https://intern.inu.ac.kr/

- 기업 : 기업회원 가입하기(회원가입 바로가기) 실습기관 등록 및 서면점검서 작성


신청 시

종료 시

(기업) 운영계획서

- 운영계획서 작성 설명 자료 참고 [붙임2]

(기업) 사전서면검사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기업, 학생 작성) 협약서

- /오프라인 작성 가능

(기업) 출석부 평가표 만족도조사

(학생) 결과보고서 만족도조사

(진행중 : 주간보고서, 중간점검서 작성)

 

실습 종료 일주일 이내 해당 학과 담당교수님

확인 후 성적 평가 실시(통합정보시스템)


운영계획서 작성 시, 실습지원비는 기업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실습지원금으로 작성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제출서류는 온라인시스템( https://intern.inu.ac.kr/)을 통해 제출

(기업) 기업지원비 수령 희망 시 운영계획서에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작성

산재보험가입증명서 제출(실습 시작 후 7일 이내) : 온라인 시스템 출근부 및 평가표 작성 산재보험

증빙서류에 파일첨부

 

3. 제출서류 안내(공문제출) :‘24. 8. 14.()까지


신청 시

(학생, 학과) 현장실습 지원신청서

(학과 / 단과대학) 현장실습 개설교과목 추천서


4. 실습지원비 지급 안내

- 실습지원비 : 실습지원금(기업에서 학생에게 지급) + 대학지원금(대학에서 학생과 기업에게 지급)

실습지원금(기업에서 학생에게 지급)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붙임1. 안내문 3페이지 참고


학생지원금

기업지원금

 

1개월(4) 기준 40만원 지급

 

- 대학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지원금

- 기업이 학생에게 지급하는 실습지원비는 별도

- , 학생이 기업으로부터 최저임금의 100% 이상을

실습비로 지급받는 경우 별도 학생 지원금 없음

1개 기업 당 20만원

 

- 대학에서 기업에게 지급하는 지원금

- 실습생이 5명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400,000원 지급

- 동일 기업에서 실습에 참여하는 실습생들의 근무지와

근무부서가 모두 다른 경우, 학과와 현장실습지

센터의 협의를 거쳐 교육담당자별로 각각 지급 가능

기업지원비 수령 희망 시 운영계획서에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작성

종료서류 제출 및 교과목 이수 완료 후 익월 중 일괄 지급 예정


기업체 협약체결 방문지원비(학과 제출) : 1개 기업() 방문당 3만원

 

. 실사지도 안내

- 담당교수는 실습기간 중 1회 이상 실습학생을 지도해야 하며, 그 결과를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중간점검보고서에 입력해야 함

-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접속(교수/조교 로그인) 중간점검관리 중간점검보고서 입력

2024-2학기 일반현장실습 선택 후 보고서 작성

 

붙임 :1. 2024-2학기 현장교육실습 운영 안내문 1.

     2.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매뉴얼 1.

     3. 관련 서식(신청서류종료서류기타서류각 1.

     4. 관련 규정 1


첨부파일
다음글
2024년 창업경진대회 안내[~7. 25(목) 17시]
이전글
2024년 2학기 호주국비인턴프로그램 비대면설명회 안내[7.8(월) 2시~3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