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사범대학 역사교육과에서 주관하는 ‘비교사트랙 취업지원을 위한 진로지도 특강’에 이용석 PD가 강연자로 초청된다. 특강은 11월 13일(수) 오후 5시에 미추홀캠퍼스 사범대학 미추홀별관A동 206호 강의실에서 ‘팩트와 허구 사이, 사극에서의 극적 허용의 문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비교사트랙 취업지원을 위한 진로지도 특강’은 비교사 진로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는 역사교육과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역사교육과에서는 유튜브, OTT 등 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역사문화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련 전문가를 초빙함으로써 역사 분야와 연계된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특강을 기획해왔다.
강연을 맡은 이용석 PD는 1993년 공채3기 SBS 드라마PD로 입사하였으며, 일지매(2008), 대풍수(2012), 해치(2018) 등의 사극을 비롯하여 화제가 된 다양한 드라마 콘텐츠를 제작한 연출가이며 K-콘텐츠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전문가이다.
본 특강에서 이용석 PD는 ‘팩트와 허구 사이. 사극에서의 극적 허용의 문제’를 주제로 역사적 사실을 사극으로 콘텐츠화하는 과정을 설명하며 더 나아가서 K-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전망할 예정이다. 본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가를 멘토로 하는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본 특강은 사범대학 역사교육과에서 주관하며, 우리 대학 학생과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